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 정보

(19년11월) 전국 택시 야간할증 시간, 택시 분실물 찾는방법(센터)

2019년 11월 22일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에서 발췌한 가장 최신본 입니다.

성인이 되면서 차를 사기전까지 수없이 많이 야간택시를 이용하였는데요, 하루용돈 쪼개가며 사는 저에게는 야간할증비용이 부담스러워서 할증시간이 되기 전에 집에간다던가 아예 할증시간을 넘길때 까지 놀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생각해보면 할증시간 넘길라고 노는돈이 더 드는데 말이에요 ㅎㅎ

요즘에도 대리기사님이 잘 오지않는 지역으로 가서 음주를 하게되면 야간할증택시를 종종 이용하곤 하는데요 어제도 야간할증택시를 이용하면서 궁금한게 생겼지뭐에요.

지역마다 야간할증시간이 다른것인지, 할증료는 어떤지, 기본요금은 어떤지 궁금해서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의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을수 있었답니다.

여러분은 간단하게 아래 표를 이용하시면 되세요 ^^

 

전국 택시 야간할증 시간

 

 

이번에는 지역별로 택시에서 물건을 분실하였을때 문의를 할수있는곳을 알아볼게요~ 저는 택시에서 잃어버린것중 가장 고가의 제품이 당시 최신형스마트폰을 분실하였는데요. 지갑형폰케이스라서 안에 30만원까지 동시에 잃어버려서 굉장히 우울했던 기억이 나네요.

근처cctv도 찾아보았지만 애매하게 택시번호판이 보이질 않아 포기했었어요. 그런데 오늘 택시 야간할증시간을 알아보는 도중에 "지역별 택시 분실물 찾기" 코너가 보이는거에요!! 양심적인 택시기사님들이 여기에 분실물을 등록해두시는것 같더라구요

저도 이걸 알았다면 그때 한번 조회해보는건데 ㅠㅠ 여러분은 꼭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ㅠㅠ

 

지역별 택시 분실물 찾기

자신의 지역에 맞는곳을 찾은 뒤 홈페이지가 있다면 거기 들어가보시면 날짜와 분실물 내용 이런식으로 등록이 되어있어요~ 만약에 홈페이지를 운영하지 않는 지역이시라면 기재된 전화번호로 문의해보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부디 택시 분실물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

이외에도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서울택시,부산택시,대구택시,대전택시,울산택시,인천택시,광주택시,제주택시,개인택시 등등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답니다 ^^